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염증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건강 2023. 10. 23. 19:41

    안녕하세요 '자신감을 그리다' 스펑크로키입니다. 염증도 건강에 영향을 줄수있는 요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염증수치 높으면 증상과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염증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 붓기

    해당부위로 인해 혈액 흐름이 증가하고 붓기가 생기는 것인데요. 조직이나 관절 또는 기관에서 생길수 있습니다.

    2. 피로감

    설명할수가 없는 피로감이 나타날수 있는데요. 에너지와 체력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

    3. 빈혈

    혈액안의 적혈구수가 줄어들게 되면서 적혈구 생성을 파괴하거나 억제하는 염증성 단백질의 영향 때문인데요. 이때 피로감와 어지러움, 청색증 등 증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4. 두통

    만성 염증은 두통이나 편두통을 유발할수 있는데요.


    5. 소화 문제

    소화기관에 염증이 생기게 되었을 때 설사, 변비, 복통 등 문제가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데요. 염증성 장질환이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 같은 질환의 경우는 장에 염증이 생겼을때 나타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6. 피부 질환

    여드름, 습진, 건선 등은 염증으로 더 악화될수 있는데요. 피부의 문제가 생기면서 가려움증, 발적, 발진 ,위와 같은 병변 발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체중변화

    염증이 많아지게 되면 체중이 오르고 체중을 관리하게 하는 어려움이 생기게 되는데요. 비만을 촉진하고 지방 저장 증가 등 대사증후군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8. 소화불량

    염증수치가 높아지면 위장관 기능에 영향이 미칠수가 있는데요. 장벽 기능 손상으로 인해서 소화가 방해되기 떄문에 위나 장에 생기는 염증은 소화관련 증상을 나타나게 하기 때문에 신경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건강한 식습관: 염증을 유발하는 설탕, 포화지방, 정제된 탄수화물, 트랜스지방, 알코올 등을 피하시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오메가3가 풍부한 아보카도, 연어 올리브유, 견과류 등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어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 부분중의 하나입니다.


    규칙적인 운동: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는데요. 운동을 과도하게 하는것은 오히려 염증을 높일수 있으니 적절하게 운동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걷기나 자전거 타기와 같은 낮은 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몸에서 코티솔 호르몬이 분비되고 염증반응을 자극하는 염증 증가 원인중 하나가 되는데요. 나만의 스트레스 줄이는 방법을 찾는것이 필요하며 명상, 마사지, 취미활동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충분한 수면:몸의 회복 및 재생에 필수적인 부분인데요. 잠이 부족하면 염증수치를 높이고 면역력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7~8시간 깊은 수면을 취하는게 중요하고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알코올, 니코틴, 카페인 등 섭취를 자제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 수분 유지: 적절한 수분은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체기능을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도와주는데요. 염증성 화합물을 씻어내는데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염증수치 낮추는 물이 궁금하다면 클릭!

     

    염증수치 낮추는 물이 궁금하다면 아래 오픈카톡이나 오픈채팅으로 문의를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도와드리겠습니다.

     

    스펑크로키 티스토리 상담방

     

    open.kakao.com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