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이라는 것은 산소, 영양분이 공급되도록 하며 필요 없는 노폐물이 배출되게 합니다. 그만큼 몸속을 다 돌아다니면서 신진대사가 잘 되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디선가 이상이 나타나면 내 건강 상태에 좋지않을 수 있어서 중요한 부분인데요. 저 또한 혈액순환이라면 아주 연관이 있는 사람입니다. 과연 어떠한 증상이 생기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 장애 증상
첫 번째로는 손과 발 등 몸이 전체적으로 부을 수 있고 멍이 쉽게 생기는데요. 그런데 이는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음으로 인해 몸에 꼭 필요로 하는 영양분이나 산소가 흡수되지 않으면서 생기는 것이지만 이 부분이 아니어도 신장이나 다른 이상일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게 좋답니다.
두 번째로는 머리카락이 심하게 빠지거나 그리고 쉽게 부러지고 하얗게 변할 수도 있는 것이 손톱입니다. 탈모 같은 경우는 식단이나 운동에 내가 신경을 쓰지 못해서 생겼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전문가들은 잘되지 않는 혈액순환으로도 생길 수 있다고 했다고 하니 관찰을 잘 하시는 게 좋은데요.
물론 손톱의 경우는 영양분이 불규칙해서거나 짠 음식 등등 연관이 클 수는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단을 짜거나 영양공급을 하는 것에 있어서도 신경 쓰는 것도 중요하기는 합니다. 세 번째로 가장 흔한 수족냉증이라고 부르는 바로 손과 발이 차가운 증상인데요.
네 번째로는 평소에 소화가 되지 않는다거나 위산 역류의 느낌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장에 가스가 차서 복부가 팽만한 느낌이 든다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으며 검사해보는게 좋겠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몸 전체에서 피로감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되지 않다 보면 산소가 부족해지고 스트레스를 받아 에너지가 불필요하게 쓰이기 때문에 느껴지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것이라면 잘 살펴봐야 하는데요.
이 외에 평상시에 쥐가 자주 나는 것은 물론 다리에 힘이 갑자기 풀릴 수도 있는 등의 운동장애가 나타나기도 하고 어깨가 잘 결리거나 근육의 통증을 느낄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뇌에 공급돼야 할 혈액이 충분하게 되지 않아서 생기는 어지러움과 자주 담이 걸리는 등의 증상들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유독 하체 쪽의 비만으로 나타난다든지 발뒤꿈치에 각질이 많아지고 두꺼워지기도 하지만 또 손과 발톱에 무좀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사소한 부분 또한도 가벼운 것이라고 넘기지 않고 나타나는 것에 신경을 조금 써주시는 게 좋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하는 이유
건강적인 이상과 관련이 없다고 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잘 되지 않았을 때는 몸 상태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는 확률이 높아 주의해야 합니다. 실제로는 혈관도 물론이지만 성인병과 고혈압 그리고 하지 정맥이나 심장과 뇌와 관련된 말씀드렸던 질환들의 이유는 순환 문제로 인한 것으로 이와 관련한 것을 앓고 있으신 분들은 더 신경 써서 잘 되도록 해야 하는데요.
또한 소화가 잘되지 않거나 이유 모를 두통과 계속해서 저린 손발과 수족냉증, 위와 장의 불편함과 계속되는 피로감, 잠을 이루지 못하는 등 그리고 여자들은 생리 통증과 불순해지는 것의 상태도 잘되지 않아 생긴다고 하는데요. 생기는 원인의 전부는 아니겠지만 관련한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잘 풀어주고 평소에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토마토나 브로콜리, 검은콩, 양파와 현미 등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먹어주는 것도 도움이 될 테지만 우선 짜거나 기름진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리고 가장 쉬운 것으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인데요. 유연하게 몸을 관리해 주가도 하지만 저리거나 결리지 않게 예방도 하고 나아지도록 할 수 있다고 하니 틈날 때마다 여기저기 풀어주면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또한, 과로나 긴장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는 되려 호흡은 빨라지고 심박동은 높아지기 때문이며 피로 또한도 쌓이지 않도록 충분하게 쉬는 것이 중요한데요. 저 또한도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서 고민을 많이 하고 그랬던 사람으로서 이러한 부분들도 신경 쓰고 있지만 간편하게 챙겨 먹으면서 도움을 받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물
30대 중반 여성은 평소에 혈액순환도 잘 안됐던 사람으로 마시는 물만 바꿨을뿐인데 몸이 저려오고 무릎이 욱씬 거렸습니다. 그러면서 어지럽고 두통을 느꼈다고 하는데요. 꾸준히 마시다보니 온몸이 혈액순환이 되는 느낌을 받으면서 점점 좋아지는 것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궁금한게 있으시거나 혈액순환에 좋은 물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번호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