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 안 염증 다양한 원인과 해결 방법
    건강 2023. 12. 6. 11:44

    안녕하세요 ‘자신감을 그리다’ 스펑크로키 입니다.


    요즘 겨울은 일교차가 심하고 찬바람이 많이 부는데요. 외투로는 가끔 바람을 잘 막아주기도 하지만 눈의 경우에는 직접적으로 바람이 들어오기 때문에때로는 시리기 까지 합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눈 안 염증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우리 신체 부위 중에 외부환경도 직접적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가장 취약한 곳이기도 한데요. 보통 잠자는 시간 외에는 계속 활동을 하기 때문에 눈꺼풀에 의해서만 보호됩니다.

    따라서 기온, 습도, 공기질에 따라 외부적인 환경 변화에 민감한 반응을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눈 안 염증 에 대해서 왜 생기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 안쪽 염증 원인은?


    대표적인 내용 중 하나가 바로 알레르기성 결막염입니다. 나쁜 것이 들어오게 되면 우리 몸은 자체적으로 보호하고 방어하는 다양한 면역세포들이 일을 하게 되는데, 우리 몸에서 방어적인 역할을 하는 면역세포들 사이에서 특정 항원을 인식해 나타나는 과민반응이 바로 알레르기입니다.

    알레르기를 발생하는 눈의 결막에 접촉되면 과잉반응이 일어나고 염증성 질환을 일으키는 알레르기로 발현이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꽃가루, 미세먼지, 애완동물을 키우는 분들에게 동물의 털, 비듬, 집 먼지 진드기, 풀, 곰팡이, 내가 먹는 음식, 화장품 등 다양한 형태로 알레르기는 일어납니다.

    보통 성인보다 어린아이일 때 잘 나타나기 때문에 간지러움이나, 이물감, 충혈, 눈곱 등 현상이 나타나면 빠르게 조치를 해주셔야 됩니다.

    눈을 비비게 되면 결막이 자극을 받아 결막부종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가렵다고 손을 대기 보다는 안과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눈 안쪽 염증 포도막염?


    결막염에 대해 이야기 할대 헷갈릴 수 있는 질병이 포도막염 입니다. 면역력이 낮아지면서 나타나는 통증, 충혈 이 동반되는 질병인데요.

    현상은 결막염과 비슷하지만 알레르기가 아닌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기생충에 의해 나타납니다. 포도막에 염증성 질환이 생기면 각막 망막에 2차적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따라서 빠르게 치료가 이루어져야 되고 그게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안구 내부의 조직 손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어 바로 안과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각막궤양


    우리 눈의 맨 앞 유리창에 해당되는 곳이기 때문에 얇고 투명한 막인 각막에 세균, 바이러스, 진균 등이 침범해 발생하여 염증으로 각막이 흐려지고 얇아지는 질환입니다.

    주로 각막 중심부에 세균과 바이러스 또는 진균 들이감염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각막의 감각을 담당하는 신경의 마비가 있는 경우에도 궤양이 발생합니다. 신경마비나 특성 바이러스에 의한 궤양은 증상이 없거나 눈의 불편함 등 가벼우나 세균성 각막궤양은 심한 통증, 충혈 이물감, 눈부심, 눈물흘림 ,시력장애,눈곱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안검염


    눈 안쪽 염증 질환으로 안검염이 있는데요. 눈꺼풀 위 아래에서 마이봄샘이라는 기름샘이 있는데 눈을 깜빡일 때마다 압력으로 기름 물질이 나오고 이 물질이 각막 전체에 도포되면서 눈의 수분 증발을 막아줍니다.

    그런데 기름 분비선에 세균이 침투하면서 염증이 생기고 이를 안검염이라고 하는데 눈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면 현상이 호전은 되지만 깨끗하지 못한 손으로  만지면 2차 감염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됩니다.

    눈 안쪽 염증 예방법


    모든 눈 안쪽 염증에 의한 안질환은 절대적으로 손을 대어서는 안되고 자극을 주면 안되기 때문에 조심해야 됩니다.


    예방하기 위해서는 눈을 비비지 말고 렌즈를 작용하거나 눈 화장하는 제품들과 손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경우 손으로 만지지 말고 신속하게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눈이 안 좋다고 하면 생리 식염수를 미리 구비를 해 사용을 하는데요. 항산화가 중요해지게 되면서 요즘에는 기능수인 수소수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평소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 대체하기 어려운 영양제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기반으로 체험할 수 있는 물톡수 프로그램 이 있는데요. 수소수를 눈에 뿌리면서 건조함과 이물질제거에 도움을 주고 영양제로 눈을 보호하고 몸을 보호해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몇분만에 바로 효과!!!
    이즈미오 수소수 마시고 뿌리기
    🔽🔽🔽


    자주 눈이 늘 충혈되던 바로 저입니다. 인공눈물을 늘 달고 살던 사람인데요. 이즈미오 수소수와 슈퍼루테인을 마시고 먹고 뿌린 뒤로는 충혈도 자주 안일어나고 안구질횐으로 인해 안과를 가야되는 상황이 이제는 없어져서 너무 좋습니다. 또한 시력이 안좋아서 렌즈를 장시간 착용하는데요. 착용을 장시간 하다 보니 늘 건조증이 심했습니다. 근데 그런 부분도 많이 사라져서 너무 편하게 렌즈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눈 안 질환이나 안구 건조증이 심하신 분들은 아래로 상담문의 주시면 편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바로 상담 🔽🔽🔽

    스펑크로키 티스토리 상담방

    open.kakao.com

Designed by Tistory.